언젠가 신문을 스트랩해서 책상위에 끼워 놓았던 것을 이제야 다시 읽게 됐다.
미국 유명인사들의 좌우명(Golden Rule)
美경제잡지 비즈니스2.0 (2005. 11)
당신보다 똑똑한 사람들과 어울려라(Surround yourself with people smarter than you)
- 크리스 올브렉트(홈박스오피스 CEO), 조지 스타인브레너(뉴욕양키스 구단주)
당신이 어떤 직위에 있느냐 보다 어떤 사람인지를 기억해라(Remember who you are, not what)
- 브래드 앤더슨(베스트 바이 CEO)
인재 채용에 가장 역점을 둬라(Make hiring a top priority)
- 스티브 발머(마이크로소프트 CEO)
당신이 뭘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정말 못하게 될 것이다(If you think you can't, you're right)
- 캐럴 바츠(오토데스크 CEO)
고객이 당신의 제품을 광고하고 다니게끔 만들어라(Make your customers your sales force)
- 마크 베니오프(세일즈포스닷컴 CEO)
실수를 저지른 사람이어도 두번째 기회는 줘라(When people screw up, give them a second chance)
- 리처드 브론슨(버진그룹 회장)
아내와 늘 상의하라(Check with the wife)
- 포 브론슨(작가)
당신이 둘일 수는 없다(There can't be two yous)
- 워런 버핏(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고객을 항상 행복하게 만들어야 한다(The customer should always be happy)
- 존 체임버스(시스코시스템스 CEO)
할 수 있다고 자꾸 말하면, 결국 행동으로 옮겨지게 마련이다(He who says it, does it)
- 사이먼 쿠퍼(리츠칼튼 대표)
고객을 당신의 주인인 것처럼 대접하라, 왜냐하면 그건 사실이니까(Treat your customers like they own you, because they do)
- 마크 큐번(HD넷 공동창업자)
탁상공론에 머물지 말고 행동하라(Get out from behind your desk)
- 짐 굿나잇(SAS CEO)
지나치게 의심이 많은 사람만이 살아 남는다(Only the paranoid survive)
- 앤디 그로브(前 인텔 회장)
하루에 한번쯤은 머리를 여유롭게 비우는 시간을 가져라(Once a day, take some "beach time")
- 미레유 길리아노(클리쿼 CEO)
당신보다 뭔가 더 대단한 것을 믿어라(Believe in something bigger than yourself)
- 칼로스 구티에레즈(미국 상무부 장관, 前 켈로그 CEO)
사람을 판단할 때는, 그리고 특히 당신 자신을 판단할 때는, 행운과 진짜 실력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Don't confuse luck with skill when judging others, and especially when judging yourself)
- 칼 아이칸(전문 투자자)
관습적인 룰을 거슬러 가라(Conventional wisdom is always wrong)
- 폴 제이콥스(퀄컴 CEO)
경쟁자의 성공을 따라하려 하지 마라(You shall not covet your competitor's success)
- 제럴딘 레이번(옥시전미디어 회장)
어떤 사업적 성공도 행복보다 중요할 수는 없다(Business can't trump happiness)
- 셸리 래저러스(오길비앤매더 회장)
항상 다른 이들과 나누고 공유해라(Share and share alike)
- 스콧 맥닐리(선마이크로시스템스 CEO)
고객과 마주 대하는 시간을 가져라(Get face time with the customers)
- 앤 멀케이(제록스 회장)
타협의 범위를 넓혀라(Maximize the compromises)
- 한스-올로브 올슨(볼보자동차 부회장 겸 포드자동차 최고마케팅책임자)
뿌린대로 거둔다(Whatever a man sows, that shall he also reap)
- 딕 파슨스(타임워너 회장)
당신은 고객의 종이라는 걸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Never, ever forget that you are a servant)
- 데이비드 닐먼(제트블루USA 회장), 짐 프레스(도요타자동차USA 대표)
당신의 배짱을 믿어라(Learn to trust your gut)
- 폴 프레슬러(갭 CEO)
해결사가 되라(Be a problem-solver)
- 헥터 루이스(AMD CEO)
충성심은 명석한 두뇌만큼 중요하다(Loyalty counts as much as smarts)
- 스리바츠 삼파트(맥아피 창업자)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문은 열린다(Hard work opens doors)
- 아이번 사이던버그(버라이전 회장)
앞으로 나서는 사람이 되라(Be the person who steps up)
- 조지 셔힌(지벨 시스템스 CEO)
과거에 뭘 했는지 모르는 사람은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기 쉽다(Those who don't know their own history are doomed to repeat it)
- 램 슈리럼(구글 이사회 멤버)
제대로 평가된 것만이 제대로 관리될 수 있는 법이다(What gets measured gets managed)
- 스탠 시그먼(싱귤러와이어리스 CEO)
받지만 말고, 주기 시작해라(Quit taking, start giving)
- 러셀 시먼스(데프잼레코드 공동창업자)
직접 말할 수 있는 것을 글로 쓰지 마라.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을 말로만 표시하지 마라.
그리고 중요한 일은 절대 e-메일로 하지마라(Never write when you can talk. Never talk when you can nod. And never put anything in an e-mail)
- 엘리엇 스피처(뉴욕주 검찰총장)
성공의 정점에 올랐다고 생각될 때 사업을 과감하게 재정비하라(At the height of success, break your business)
- 에드 잰더(모토로라 회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