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29일 화요일

미국 유명인사의 좌우명

언젠가 신문을 스트랩해서 책상위에 끼워 놓았던 것을 이제야 다시 읽게 됐다.

미국 유명인사들의 좌우명(Golden Rule)
美경제잡지 비즈니스2.0 (2005. 11)

당신보다 똑똑한 사람들과 어울려라(Surround yourself with people smarter than you)
- 크리스 올브렉트(홈박스오피스 CEO), 조지 스타인브레너(뉴욕양키스 구단주)

당신이 어떤 직위에 있느냐 보다 어떤 사람인지를 기억해라(Remember who you are, not what)
- 브래드 앤더슨(베스트 바이 CEO)

인재 채용에 가장 역점을 둬라(Make hiring a top priority)
- 스티브 발머(마이크로소프트 CEO)

당신이 뭘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정말 못하게 될 것이다(If you think you can't, you're right)
- 캐럴 바츠(오토데스크 CEO)

고객이 당신의 제품을 광고하고 다니게끔 만들어라(Make your customers your sales force)
- 마크 베니오프(세일즈포스닷컴 CEO)

실수를 저지른 사람이어도 두번째 기회는 줘라(When people screw up, give them a second chance)
- 리처드 브론슨(버진그룹 회장)

아내와 늘 상의하라(Check with the wife)
- 포 브론슨(작가)

당신이 둘일 수는 없다(There can't be two yous)
- 워런 버핏(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고객을 항상 행복하게 만들어야 한다(The customer should always be happy)
- 존 체임버스(시스코시스템스 CEO)

할 수 있다고 자꾸 말하면, 결국 행동으로 옮겨지게 마련이다(He who says it, does it)
- 사이먼 쿠퍼(리츠칼튼 대표)

고객을 당신의 주인인 것처럼 대접하라, 왜냐하면 그건 사실이니까(Treat your customers like they own you, because they do)
- 마크 큐번(HD넷 공동창업자)

탁상공론에 머물지 말고 행동하라(Get out from behind your desk)
- 짐 굿나잇(SAS CEO)

지나치게 의심이 많은 사람만이 살아 남는다(Only the paranoid survive)
- 앤디 그로브(前 인텔 회장)

하루에 한번쯤은 머리를 여유롭게 비우는 시간을 가져라(Once a day, take some "beach time")
- 미레유 길리아노(클리쿼 CEO)

당신보다 뭔가 더 대단한 것을 믿어라(Believe in something bigger than yourself)
- 칼로스 구티에레즈(미국 상무부 장관, 前 켈로그 CEO)

사람을 판단할 때는, 그리고 특히 당신 자신을 판단할 때는, 행운과 진짜 실력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Don't confuse luck with skill when judging others, and especially when judging yourself)
- 칼 아이칸(전문 투자자)

관습적인 룰을 거슬러 가라(Conventional wisdom is always wrong)
- 폴 제이콥스(퀄컴 CEO)

경쟁자의 성공을 따라하려 하지 마라(You shall not covet your competitor's success)
- 제럴딘 레이번(옥시전미디어 회장)

어떤 사업적 성공도 행복보다 중요할 수는 없다(Business can't trump happiness)
- 셸리 래저러스(오길비앤매더 회장)

항상 다른 이들과 나누고 공유해라(Share and share alike)
- 스콧 맥닐리(선마이크로시스템스 CEO)

고객과 마주 대하는 시간을 가져라(Get face time with the customers)
- 앤 멀케이(제록스 회장)

타협의 범위를 넓혀라(Maximize the compromises)
- 한스-올로브 올슨(볼보자동차 부회장 겸 포드자동차 최고마케팅책임자)

뿌린대로 거둔다(Whatever a man sows, that shall he also reap)
- 딕 파슨스(타임워너 회장)

당신은 고객의 종이라는 걸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Never, ever forget that you are a servant)
- 데이비드 닐먼(제트블루USA 회장), 짐 프레스(도요타자동차USA 대표)

당신의 배짱을 믿어라(Learn to trust your gut)
- 폴 프레슬러(갭 CEO)

해결사가 되라(Be a problem-solver)
- 헥터 루이스(AMD CEO)

충성심은 명석한 두뇌만큼 중요하다(Loyalty counts as much as smarts)
- 스리바츠 삼파트(맥아피 창업자)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문은 열린다(Hard work opens doors)
- 아이번 사이던버그(버라이전 회장)

앞으로 나서는 사람이 되라(Be the person who steps up)
- 조지 셔힌(지벨 시스템스 CEO)

과거에 뭘 했는지 모르는 사람은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기 쉽다(Those who don't know their own history are doomed to repeat it)
- 램 슈리럼(구글 이사회 멤버)

제대로 평가된 것만이 제대로 관리될 수 있는 법이다(What gets measured gets managed)
- 스탠 시그먼(싱귤러와이어리스 CEO)

받지만 말고, 주기 시작해라(Quit taking, start giving)
- 러셀 시먼스(데프잼레코드 공동창업자)

직접 말할 수 있는 것을 글로 쓰지 마라.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을 말로만 표시하지 마라.
그리고 중요한 일은 절대 e-메일로 하지마라
(Never write when you can talk. Never talk when you can nod. And never put anything in an e-mail)
- 엘리엇 스피처(뉴욕주 검찰총장)

성공의 정점에 올랐다고 생각될 때 사업을 과감하게 재정비하라(At the height of success, break your business)
- 에드 잰더(모토로라 회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